본문 바로가기
일기/끄적끄적 일기

[행복 일기] 1월 25일 목요일 - 부킹 해피니스 (feat. 마음의 지혜 by 김경일 교수)

by 딜라잇프룻 delightfruit 2024. 1. 25.

chiang mai weave artisan cafe picture
치앙마이 위브 아티산 카페 chiangmai weave artisan cafe Copyright ⓒ delightfruit All rights reserved

 
이제 곧 치앙마이 3주 여행이 끝난다.
오늘은 좀 여유롭게 숙소에 있다 요즘 다시 뜨고 있다는 올드타운 남쪽의 대형 아트 카페를 방문하려고 집을 나섰다.
남편은 워케이션 중이고 나도 작업할 것이 있어 각자 맥북을 챙겨 들고 그랩을 불렀다.
이제 그랩을 타는 것은 한국에서 카카오택시를 타는 것만큼이나 익숙해졌다.
 
배정된 그랩 택시를 타는데 친절한 '사와디캅🙏' 인사와 함께 좋은 향이 났다.
게다가 내가 좋아하는 노래인 알렌 워커의 'Darkside' 노래가 흘러나왔다.
날씨도 좋고, 향도 좋고, 노래도 좋고.
오늘의 행복도가 +1 올라갔다.
 
치앙마이행 비행기 안에서 읽었던 김경일 교수님의 책 「마음의 지혜」가 이번 여행에 너무나 좋은 영향을 주었다.(3장까지 읽은 상태😚)

1년에 100점짜리 커다란 행복 하나를 경험하는 것보다
10점짜리 행복 열 개를 경험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

 
오늘의 행복은 그랩 택시 안에서 좋은 향과 좋아하는 노래가 나왔던 것이고, 가고 싶었던 카페가 기대보다 더 좋았던 것이다.
 
작년은 정말 정말 힘든 한 해였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정도로.
하지만 각고의 노력으로 다시 일어섰고, 현재는 앞으로의 삶이 기대가 될 정도로 에너지가 많이 올라왔다.
지금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도 설레고, 내가 원래 하던 취미들도 다시 즐거워지기 시작했다.
물론 또 다른 힘든 일이 다시 불쑥 찾아오겠지... 하지만,
 
 

인간의 마음은 날씨처럼 바뀌고 느닷없이 찾아오는 소나기처럼 혹독한 시련은 하루가 멀다 하고 다가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해야 할 일을 꾸역꾸역 할 수 있는 이 엄청난 에너지는 대체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요?
로또 당첨이나 노벨상 수상 같은 대단한 행운이 아닙니다.
학자들은 단단한 근육이 매일 살짝 부킹 되던 작은 행복에서 나온다고 확신했습니다.

 
소소한 행복들에 좀 더 집중하며 생활해 보자. 단단한 근육을 키우는 것처럼.
그래서 또 힘든 시련이 찾아왔을 때 소소한 기쁨을 발판 삼아 주저앉지 말고 다시 일어서자.

치앙마이 위브 아티산 카페 chiangmai weave artisan cafe Copyright ⓒ delightfruit All rights reserved


👉글과 사진의 저작권은 모두 딜라이트 프룻에 있습니다.